‘나의 비전을 찾아가는 특별한 여정’ 시작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대전대학교는 이 대학 교수학습개발원이 1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대학 캠퍼스 내에서 나의 비전을 찾아가는 특별한 여정 ‘비전 DAY 스탬프 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자신만의 비전과 미래 직업을 구체화할 수 있는 비전 탐색 집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계획됐다.

‘비전 DAY 스탬프 투어’는 대학 혜화문화관 3층 로비에서 리플릿을 수령한 후, 캠퍼스 내에 마련된 프로그램에 참여해 스탬프를 받는 방식이다.

교수학습개발원에서는 저학년은 진로 탐색, 고학년은 진로 설정 및 계획 수립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대학 내 다양한 부서(진로·상담, 취·창업, 교수·학습, 국제교류, 해외봉사)들과의 협업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크게 비전 인식 과정(Dream; 미래·꿈), 비전 탐색 과정(Job go!; 직업 향해 출발! & 동아리 프로그램, Union; 화합), 비전 설계 과정(Vision Design; 비전 설계) 등으로 구분해 ‘DJU-V’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다양한 비전특강도 마련됐다. 대전대는 17일에는 김조운 강사(KBS 공채 예능 MC)를, 18일에는 ㈜맥키스컴퍼니의 조웅래 대표를 초청해 ‘나만의 VISION 생각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 마지막 날에는 ‘도전골든벨’을 개최해 장학금과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교수학습개발원 이재창 원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중심이 돼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첫 행사인 만큼, 학생들이 미래와 꿈을 계획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75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