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충주 금가초등학교(교장 유호웅)에서는 지난 9월 18일 찾아가는 지역작가와의 만남이 열렸다.

금가초 3~4학년 친구들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글 쓱쓱~ 꿈 쑥쑥의 활동을 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3~4학년 친구들은 우리 지역의 ‘김경구’ 작가와의 만남이 이루어지기 전에 와글와글 사과나무 이야기길 책을 미리 읽어보는 시간을 갖고 만남에 참여했다.

사회 학습에서도 우리 고장 충주에 대해 알아보지만 책 속에 등장하는 충주 지현동과 여러 장소에 흥미가 높았으며 책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에 흠뻑 빠지기도 했다.

충주시립도서관의 주최로 진행된 찾아가는 지역 작가와의 만남은 우리 지역 충주에 대한 작가의 자전적 이야기와 함께 책 속 주인공이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보며 나의 꿈을 동시로 표현해보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내가 이루고자 하는 꿈을 이룬 사람들에게 직접 엽서에 편지를 써보며 나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3학년 이○○학생은 “책을 쓴 작가 선생님을 직접 만나 책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 너무 신기하고 나의 꿈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며 감상을 전했고 4학년 박○○학생은 “책 속 주인공들이 힘들게 살아가는 친구들도 있었는데 꿈을 포기하지 않는 모습에서 나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 해야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mbc032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81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