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 네이버의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NOW.’가 선보인 오디오 쇼 <스쿨로드>가 16일 첫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네이버 NOW. <스쿨로드>는 아이돌이 등굣길을 함께하는 콘셉트의 ‘국내 최초 아이돌 모닝쇼’로, 학생들의 등교 시간대에 맞춰 매주 월~금 아침 8시 20분에 방송된다. 아이돌이 호스트로 출연해 등굣길에 듣기 좋은 노래를 추천하고, 문자 메시지, 전화 연결 등을 통해 청취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토크를 진행한다.

<스쿨로드>의 첫 호스트로 ‘글로벌 괴물 신인’으로 떠오르고 있는 에이티즈(ATEEZ)가 발탁됐다.

 국내외 활발한 음악 활동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온 에이티즈가 이번 오디오쇼에서는 어떤 매력으로 등굣길을 유쾌하게 바꿔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16일 첫 방송에서는 에이티즈가 등교하는 학생들의 사연을 읽고, 청취자와 직접 전화 연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놓치면 안 되는 신곡을 선곡해 들려주고, 등굣길에 듣기 좋은 ‘등교송’을 직접 불러 아침 등굣길의 텐션을 한껏 끌어올렸다.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에게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출근길의 신입 사원에게는 아침 출근송을 추천하기도 했다.

에이티즈는 “첫 방송인데 많은 사연 보내주셔서 재미있게 보낼 수 있었다. 오디오쇼 호스트는 처음이라 긴장을 많이 했는데, 앞으로 더욱 즐거운 오디오쇼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내 최초 아이돌 모닝쇼 <스쿨로드>는 매주 월~금 아침 8시 20분 네이버 NOW.에서 들을 수 있으며, 방송에 나온 플레이리스트는 네이버의 뮤직서비스 VIBE(바이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81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