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사회적경제기업과 소통' 강화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사회적경제기업과 소통' 강화
  • 한유정 기자
  • 승인 2019.09.18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18일 경기도 시흥시 ㈜비알인포텍을 방문해 직원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 사진 =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18일 경기도 시흥시 ㈜비알인포텍을 방문해 직원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 사진 = 신용보증기금)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18일 경기도 시흥시 ㈜비알인포텍을 방문해 사회적경제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방문한 ㈜비알인포텍은CCTV를 제조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전체 종업원의 절반에 가까운 23명을 장애인 등 취약계층으로 고용해 이들의 자립을 돕고 있다. 고용한 장애인 대부분이  중증발달장애인이나  반복 작업 등 일부 공정에서는 장애인들도 높은 업무 숙련도를 보인다고 한다.

신보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초 전국에 사회적경제 전담팀 8개를 신설하고 2022년까지 사회적경제 기업에 5천억 원의 신용보증을 공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보증공급 실적이 2017년 180개 기업, 158억 원에서 2018년 680개 기업, 1,077억 원, 올해 8월 말 기준 523개 기업, 902억 원으로 많이 증가하고 있다.

이날 오상록 ㈜비알인포텍 대표이사는 “사회적 경제계에 자금지원이 많아지고 있지만, 아직 혜택을 받지 못하는 기업이 많음으로 사회적경제의 활성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에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신보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 표준 평가모형을 구축해 관계기관에 공개하기로 하는 등 사회적 금융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도 해나가고 있다”라며, “신보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가 우수한 기업이 원활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의 요구와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86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