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Cogito대학교육혁신원은 2019학년 2학기 ‘공부도 손발이 맞아야 한다’ 학습워크숍을 지난 9월 18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진행했다.

이번 학습워크숍은 특히 직전학기 학사경고 재학생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으며, 뇌운동법인 브레인짐을 바탕으로 자신의 두뇌를 활용하는 방법과 두뇌 운동 스타일에 맞는 학습법 등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강의를 진행한 한국 브레인짐 교육센터의 김시화 강사는 신경생리학적 학습 즉 정보처리과정을 알고 있는 것이 학습에 큰 도움이 되며 브레인짐을 통해 전뇌를 활성화시켜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학습워크숍에는 총 29명의 학생이 참석하였으며, 워크숍이 종료된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이번 특강을 통해 공부하는 방법, 브레인에 따른 학습특성, 뇌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운동, 학습방법, 스트레스 대처, 좌뇌형 성격특징파악, 자아 성찰 등을 얻게 되어 좋았다고 평가했다.

Cogito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2019년 2학기에 총 13회의 학습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며, 학습워크숍 신청은 해당 학습워크숍이 열리기 2주 전부터 혁신원 홈페이지(http://inedu.kku.ac.kr)에서 가능하다.

 

mbc032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88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