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내외뉴스통신]=김해성 기자=부천시 공원사업단은 공원 및 녹지공간 분야에서 국도비 127억 원을 확보하여 역대 최고로 외부재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확보한 재원으로 쉼터, 모험놀이터, 운동시설, 테마 숲 등을 설치하여 원도심 지역의 부족한 공원을 확충하고 시민들이 건강한 삶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상동호수공원에는 테마식물원, 휴게공간 등 특화 시설물을 도입하여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중흥마을에는 시설이 노후한 보행 도로를 정비하여 사계절 다양한 꽃과 나무 등을 심을 예정이다.

또한 여가 녹지 조성을 위해 산림 내 유휴 토지 등을 활용하여 범박 배못탱이 여가녹지, 성주산 유아숲 체험원, 봉배산 편백나무 숲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고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공원사업단 관계자는 “국도비 확보를 위해 노력해주신 국회의원 및 도의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심 속 자연 친화적 녹지·생태·여가 공간 조성사업에 따른 지역의 일자리 창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중앙부처 및 도 공모사업 등 외부재원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도시녹화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국·도비 확보 세부내역>

구분

사업명

사업비

국비

56.5

舊 소사체육공원 조성

24

범박 배못탱이 여가녹지 조성

7

범박 배못탱이 여가녹지 조성

10

여월동 소공원조성

5.5

소향근린공원 리모델링

10

도비

70.5

원미공원 숲속 물놀이장 조성

10

전원어린이공원 리모델링

5

도당 문화배수지 조성

30

상동호수공원 생태문화밸리 테마식물원 조성

20

중흥·덕유마을 시민만족 체감녹지 조성

2.5

성주산 유아숲체험원 조성

2

봉배산 편백나무 숲 조성

1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88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