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의 발전적인 방안 모색

[화순=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에 도곡초등학교에서 도지정 혁신학교인 화순오성초, 춘양초, 사평초, 아산초 5개교 교직원 100여명이 모여 화순군 혁신학교 네트워크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9일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에 따르면 이번 네트워크 협의회에서는 올해 처음 도지정 혁신중심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도곡초등학교에서 혁신중심학교의 활동 사례와 내용을 함께 공유했으며, 다른 혁신학교들의 다양한 사례도 공유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의 배움중심 교육활동에 활용 가능한 뉴스포츠를 실제로 해보며 학교 간 친선을 다지기도 했다.

화순교육지원청 혁신학교들은 매달 학교 혁신 담당자들이 자율적으로 모여 민주적인 학교문화, 학생 배움중심 교육활동, 창의성과 다양성의 역량중심 교육과정을 실천하기 위해 학교 간 혁신 정보를 공유하고 배움 나눔을 실천하며 혁신학교의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혁신학교 네트워크에 참여한 교사 박모 씨는 “학생들의 배움중심 교육활동을 위해 민주적인 학교 문화와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함께 고민하는 혁신학교 교직원 있다는 것에 큰 의지가 되었다” 며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니 혁신학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화순교육지원청 최원식 교육장은 “학교 구성원들이 민주적 학교문화가 정착되고 마을교육공동체 교육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학교혁신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발하고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89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