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등굣길 교통 안전 캠페인 실시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경찰청(청장 김기출)은 개학기를 맞아 19일 등교시간대인 오전7시 50분부터 8시40분까지 도내 23개 시군 24개 지역 초등학교 앞에서 도내 등굣길 동시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북녹색어머니연합회(연합회)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캠페인에서는 경찰을 비롯, 각 시군 24개 연합회, 모범운전자, 지자체 및 교육지원청 직원 약 1700여명이 참석했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들에게 어린이 보호구역내 과속 및 불법 주.정차 금지 등 교통법규 준수하기, 어린이들에게는 ‘차를 보고 건너기’ 등 안전보행 교육을 통한 사고예방 수칙 등을 홍보하고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한 학교주변 안전점검도 함께 실시했다.
 
경북경찰청에서는 연합회와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확산을 위해, 도내 초등학교 앞 등굣길 동시 캠페인을 약 2개월 주기로 실시해오고 있다.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운전자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교통법규 준수 캠페인 및 교육.홍보활동을 앞으로도 계속 실시해나갈 것”이다며, “어린이 보호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89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