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2019 호주식품박람회(Fine Food Australia)’에 참가해 한국 농식품을 홍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선 대표적인 한국식품인 김치를 비롯해 인삼과 버섯, 채소 베이스 원물 간식 등 18개 국내 수출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 결과, 총 1050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

특히, 호주에서는 한국식 바베큐와 김치를 함께 먹는 식문화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 교민과 아시아계 소비자 외에도 백인계 소비자들까지 한국식당을 찾으며 김치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호주는 지난해 한국 김치수출이 20% 이상 증가세를 보인 수출 유망국으로서 비건(Vegan) 인구들에게 어필하려면 소포장, 차별화된 맛 등이 요구된다는 게 aT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세계적인 가정간편식 선호추세에 맞춰 한국관 참가 수출업체들은 ‘소포장으로 즉석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집중 홍보했다.

버섯칩, 홍삼캡슐과 드링크류, 보관이 용이한 용기에 든 김치가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 호주에서는 생소한 ‘새송이버섯칩’과 ‘느타리버섯칩’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거래 문의가 있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호주는 유기농, 비건, NON GMO, 글루텐 프리 등 다양함을 고려하는 식품선진국”이라며 “채식과 건강식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대표 건강식품 김치와 함께 다양한 한국 농식품이 수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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