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직업진로 체험과 취업정보 제공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황영석)은 지난 18일부터 19일 이틀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리는 전라남도교육청 직업교육 취업박람회장에서 병무행정 소개 및 홍보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전남지역 직업계 고등학생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직업진로 체험과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병무청은 박람회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병역판정검사 및 군입대 절차, 각 군 모집병, 산업기능요원 편입 안내 등 병무행정 전반적인 과정을 홍보하고, 개인별 병역이행 맞춤상담 및 병역설계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기술훈련을 수료하고 해당 관련분야로 군복무 후 취업과 연계되는 취업맞춤특기병 제도의 장점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또한, 20여개의 업체(병역지정업체 포함)가 참여하여 산업기능요원 및 일반직원 채용을 위한 상담과 취업의 질 향상을 위한 면접 특강을 실시하였고, 산업기능요원 희망자,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에 대한 취업 안내 및 박람회에 참여한 병역지정업체와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를 채용한 병역지정업체에는 평가시 가점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병역의무를 앞둔 의무자를 위해 찾아가는 병무청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90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