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본부, '무각본 소방합동훈련' 실시
건보 대전본부, '무각본 소방합동훈련' 실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9.09.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아름119안전센터 합동, 180여명 직원 등 대상 무각본 소방훈련
[사진=대전건보]
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안희무)는 19일 세종시 아름119안전센터와 함께 안전문화 정착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무각본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사진=대전건보]

[세종=내외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안희무)는 19일 세종시 아름119안전센터와 함께 안전문화 정착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무각본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소방합동훈련은 시나리오에 의한 훈련이 아니라 상황을 미리 전파하지 않은 무 각본 훈련으로 화재발생 시 신속한 대피유도, 초기 화재진압 등 자위소방대의 대응능력 점검과 소방서와의 연계 훈련을 실시해 소중한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 대형화재로 확대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큰 의미를 뒀다.

특히 이번 합동훈련은 대전지역본부 직원과 공단을 방문한 고객들이 모두 대피하는 등 200여명이 참가해 실제 발생한 화재에 대피하는 훈련과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를 이용한 응급처치 실습도 함께 진행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등 긴급 상황 발생에서 직원들의 대처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공단 사옥 이용자의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응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90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