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개최
대구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개최
  • 한유정 기자
  • 승인 2019.09.19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의 모습 ( 사진 = 대구문화예술회관)
▲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의 모습 ( 사진 =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가 후원하고 대구시 주민자치회(회장 서홍명)가 주최하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20일 오후  문화예술회관 팔공 홀에서 주민자치위원과 주민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올해로 15번째를 맞는 이번 경연대회는 2018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수상팀인 ‘동구 신사드림팀’의 하모니카 공연과 ‘남구 대명5동 민요장구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문을 연다.

경연에 앞서, 이상길 대구시 부시장이  주민자치위원, 강사 등 8명에게 표창패를 수여 하고, 또한, 주민자치회에서 특별히 배지숙 시 의장에게 감사패를 수여 한다. 

프로그램 경연대회는 구·군 자체 경연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노래·연주 부문 7개 팀, 댄스·풍물 부문 7개 팀 등 총 14개 팀이 출전하여 저마다의 끼를 발산한다. 

14개 팀이 경연 후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을 시상하며, 이 중 2개 팀에 대해서는 10월 19일 광주에서 개최되는 제11회 전국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 대구시 대표로 출전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 행사로 시민들의 화합과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자치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행복하고 활기찬 마을 공동체의 기반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홍명 대구시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시민들이 가까운 이웃들과 주민자치센터에서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이번 경연대회로 더 많은 분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라며,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91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