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재)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영석)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9월 공연프로그램으로 가을 저녁 이색장소에서 즐기는 ‘루프탑 콘서트’를 오는 28일 오후  대구예술발전소 6층 옥상에서 개최한다.

대구예술발전소는 올해부터 자체 기획 공연으로 1년간의 공연을 구성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실험적인 작품을 발굴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은 월 1회 개최되며 기획 공연과 전시 연계 공연으로 나뉘어 추진되고 있다.

이번 9월 공연은, 선선해진 가을 저녁을 맞아 대구예술발전소의 6층 옥상을 활용한 새로운 공간에서 야외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퓨전 국악(모던국악 밴드 ‘LB’)과 아카펠라 공연(그룹 ‘라온제나’)이 약 1시간동안 진행된다. 모던국악 밴드‘LB’는 국악을 현대 음악에 접목해 대중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우리 고유의 악기인 피리, 태평소, 가야금, 해금과 서양 악기인 건반, 베이스, 드럼 등의 악기가 한데 어우러진 퓨전 국악 공연이 관람객들에게 흥미롭게 다가올 것이다.

아카펠라 그룹 ‘라온제나’의 공연도 기대할 만하다. 악기 반주 없이 사람의 목소리로만 구현되는 합창곡인 아카펠라 공연은, 대중들에게 친숙한 곡으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이 함께 따라 부르고 즐길 수 있다. 

이번 루프탑 콘서트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92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