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이 출자한 사모펀드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로부터 투자를 받은 자동차 부품업체 익성 본사와 2차 전지 자회사 등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20일 오전 충북 음성에 있는 익성 본사와 이모 회장, 이모 부사장 자택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

익성의 자회사인 2차 전지 음극재 기업 IFM의 김모 전 대표 자택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다. 

김 씨는 익성에서 2차 전지 관련 연구원으로 일하다가 IFM을 설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기아차 협력업체인 익성은 코링크PE의 '레드코어밸류업 1호' 투자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검찰은 익성의 이모 부사장 등을 소환해 조사를 했다. 

코링크PE는 조국 법무부 장관 5촌 조카가 실소유주라는 의혹을 받고 있고, 조 장관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와 두 자녀는 코링크PE가 운용하는 사모펀드 '블류코업밸류업 1호'에 10억5000만 원을 투자했다. 

한편, 검찰은 코링크가 익성을 이용해 다른 투자업체들을 우회 상장하려 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자료 확보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94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