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해 연일 관계자들을 소환하고 있다.

어제 (21일)는 서울대 인턴 위조와 관련해 한인섭 형사정책연구원장을 소환, 위장 소송 의혹과 관련해 웅동학원도 추가로 압수수색 했다.

어제 조 장관의 은사로 알려진 한인섭 형사정책연구원장이 검찰에 소환, 서울대 공익인권법 센터장을 맡았을 당시 조 장관 자녀가 발급받은 인턴 경력 증명서 위조 의혹 등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 장관 부친 등이 이사장으로 재직했던 웅동학원에 대해서도 이른바 위장 소송 의혹과 관련해 추가 압수수색에 나섰다.

정경심 교수를 사문서위조 혐의로 먼저 기소한 검찰이 가족 펀드와 웅동학원 위장 소송에 대해서도 수사에 연일 속도를 내고 있다.

입원했던 정 교수가 퇴원한 것으로도 알려지면서 이제 정 교수에 대한 검찰 소환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조국 법무부 장관 부인인 정경심 교수를 둘러싸고는 크게 표창장 위조 관련 의혹과 '가족 펀드' 관련 의혹이 불거진 상황이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구체적인 물증을 확보한 상태로 알려졌다.

정 교수가 쓰던 컴퓨터에서 아들이 동양대에서 받은 상장 스캔 파일이 나왔고, 직인을 포함해 하단 부분만 잘라낸 그림 파일도 발견됐다.

검찰은 정 교수가 딸의 표장장을 작성한 뒤, 아들의 상장 스캔 파일에서 오린 총장 직인 그림을 얹는 방식으로 딸의 표장장을 위조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검찰은 정 교수가 표창장 수여 근거가 된 내용까지 조작했을 가능성, 또 아들의 동양대 상장 역시 임의로 제작했을 가능성도 들여다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딸 조 씨는 이미 한 차례 검찰 조사를 받기도 했다.

정 교수가 소환되면 이른바 '가족 펀드'에 대해서도 조사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정 교수가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의 설립 초기 자금을 댄 것에서 나아가 지분을 매입하려 한 정황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장관 5촌 조카 조 씨가 코링크가 인수한 WFM에서 횡령한 수십억 가운데 10억이 정 교수에게 넘어간 정황도 포착됐다.

남동생과 조 씨 부부에게 빌려준 돈 등 코링크로 흘러 들어간 정 교수의 돈도 10억 원 정도인 만큼, 정 교수에게 넘어간 돈의 성격이 어떤 것인지도 검찰이 확인하고 있다.

정 교수 동생 정 씨가 코링크로부터 월 8백만 원씩 받은 1억 원과, 정 교수가 WFM에서 자문료 명목으로 받은 천4백만 원이 어떤 성격인지도 수사 대상 중 하나다.

검찰 조사 결과 정 교수가 차명으로 코링크를 설립했거나 경영에 개입했다면, 자본시장법과 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가 적용될 수 있다.

검찰 조사를 앞둔 정 교수는 사실과 추측이 뒤섞여, 의혹이 사실인 것처럼 보도되고 있다고 밝히는 등 각종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은 조국 장관의 부인 정 교수의 각종 의혹과 관련한 구체적인 물증을 확보한 상태로  조만간 소환이 임박할 것으로 관측된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99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