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음악창작소, ‘삼현육각(三絃六角)과 함께 하는 명무전’ 공연 마련
충주음악창작소, ‘삼현육각(三絃六角)과 함께 하는 명무전’ 공연 마련
  • 문병철 기자
  • 승인 2019.09.2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춤의 고풍스런 향취와 악곡이 어우러진 춤사위로 관객 마음 매료시켜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충주음악창작소가 오는 28일(토) 오후 4시 창작소 뮤지트 홀에서 ‘삼현육각(三絃六角)과 함께 하는 명무전’을 선보인다.

이날 펼쳐지는 ‘명무전’ 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음악창작소 프로그램 운영지원 공모에 선정돼 진행하는 ‘이판사판 콘서트’의 네 번째 판이다.

이번 무대는 세종대학교 무용학과 임정희 대우교수의 진두지휘 아래 국내 유명 한국 무용수들의 전통춤 무대와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실력파 연주자들의 협연으로 한국의 전통적 정취의 무대로 꾸며진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무대는 예로부터 중요한 나라 행사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명무의 춤사위를 보여주는 공연으로, 전통춤의 고풍스러운 향취와 악곡이 어우러지는 매우 우아하고 단아한 춤사위로 관람객들의 마음을 매료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태평무,’ ‘산조,’ ‘장한가,’ ‘녹수청산’ 등 긴 호흡을 이용한 춤과 여유롭지만 아름다운 한국의 전통미를 부각 시키는 전통춤 공연은 요즘 방송 댄스에 익숙해져 있는 관객들에게 새로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충주음악창작소 관계자는 “지역 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국내 유명 무용수들의 전통춤 공연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깊어가는 가을 날, 아름다운 명무와 국악의 협연 속에서 가을의 향취를 물씬 느끼고 싶으신 충주시민 여러분 모두를 초청 한다”고 말했다.

 

mbc003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01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