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육군 제20기계화보병사단(사단장 황유성. 소장)은 지난 20일,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에 위치한 6·25전쟁 참전용사 심양섭 옹(87)의 자택에서 343번째 ‘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황유성 사단장 주관으로 진행된 준공식은 보훈단체 및 유관기관, 지역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보금자리의 준공을 축하했다.

‘나라사랑 보금자리’는 국가 유공자의 예우향상과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범국민적 호국보훈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진행하며, 2011년 시작되어 올해 여덟 해째를 맞이하는 육군의 대표적인 보훈사업이다.

준공식의 주인공인 심양섭 옹은 6·25전쟁이 한창이던 1951년 3월에 소총수로 군에 입대하여 6사단 중부전선의 주요전투인 사창리 전투와 용문산 전투에 참전하였으며, 이후 그 공을 인정받아 화랑무공훈장을 받았다.

사단은 심양섭 옹의 안락한 보금자리 조성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약 2개월간 공병대대 병력 140여 명과 굴삭기를 투입하여 철거지원, 부지정리, 데크시공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신 심양섭 옹과 가족들을 위해 디딤석 설치와 쇄석(碎石)도포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공사를 지휘한 공병대대 중대장 안성민 소령은 “작업하는 동안 참전유공자이신 할아버지가 많이 생각났었다”면서 “ 이렇게 의미 있는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05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