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까지 초등학교 등 주변보호구역 안전점검·지도 및 특별단속

[무안=내외뉴스통신] 장천석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24일 오룡초등학교에서 가을 개학기 학교주변 민·관·경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개학기 학교 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 및 단속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캠페인은 무안군, 무안교육지원청, 무안경찰서, 오룡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새마을회, 안전보안관 등 100여명이 함께했다.

이번 캠페인은 무안군수, 무안교육지원청장, 무안경찰서장 등 기관장들이 참석하여 아이들의 안전등교를 지도하고 교통사고 예방 및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홍보를 실시하여 성숙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발광스티커가 부착된 교통안전우산 등 교통안전용품 및 홍보물을 배부하며 아이들의 교통안전 경각심을 일깨웠다.

이와 더불어 무안군에서는 캠페인과 동시에 학교주변 불법주정차, 통학차량 안전여부,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차량 단속 등 위해요인 점검을 실시했다.

한편, 무안군은 개학기를 맞아 오는 27일까지 관할구역 내 학교 주변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식품안전, 유해환경 정화, 불법광고물 정비 등 어린이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07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