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파면’ 야당, ‘조국 수호’ 지지자 각각 목소리 높여

[천안=내외뉴스통신] 송승화 기자 = 조국 법무부 장관이 지난 20일 의정부지방검찰청을 찾은 후 두 번째로 ‘검사와의 대화’를 위해 25일 오전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을 방문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전 9시 55분쯤 천안지청에 도착해 평검사 13명과 직원 20명과 함께 오전 11시부터 약 2시간 동안 비공개로 대화를 진행했다.

이날 조 장관은 천안지청 도착 후 “이곳은 지난해 9월 이상돈 검사가 순직한 곳이며 30대 나이에 많은 사건을 처리하다 단 한건의 사건만 남기고 순직한 곳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 의정부지검 방문과 같이 묵묵히 일하는 검사의 업무 상황을 듣기 위해서 방문했고 장관이 얘기하는 자리가 아닌 검사들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듣고 돌아가서 향후 정책 논의 등에 반영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조국 장관의 천안지청 방문 소식이 알려지자 ‘조국파면’ 등을 외치는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우리공화당 등 야당과 ‘조국 수호’, ‘검찰개혁’ 등 피켓을 든 지지자들이 서로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조국 장관의 방문 일정에 맞춰 오전 10시 30분쯤부터 지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법무부 장관은 즉각 사퇴하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신진영 한국당 천안을당협위원장은 “‘위법함은 없다’고 뻔뻔스레 항변했지만, 검찰 수사를 통해 그동안 꼭꼭 숨겨왔던 흉악한 조국 게이트의 실체와 몸통이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며 입을 열었다.

또 “누구보다도 도덕적인 척, 약자를 위하는 척하던 사람의 더러운 민낯이 온 국민을 충격에 빠뜨리고 있다”고 소리 높이며 자유한국당은 지난 23일 헌법재판소에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직무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계속해 그는 “각종 범죄 의혹의 집합체인 조국 일가의 피의자 신분 전환, 인사권, 예산권, 검찰 통제 시도 논란 등 추문에 휩싸인 조 장관은 자격이 없으며 검찰개혁의 적임자는 더더욱 아니다”고 주장했다.

ssong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14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