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옹진군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African Swine Fever) 차단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이날부터 군 제독차량을 투입해 관내 돼지농가 주변과 하천 등에 대한 집중소독을 실시한다. 또한, ASF 차단을 위해 돼지농가에 대한 방역도 1일 2회로 확대했다.

오영철 옹진군 부군수는 이날 관내 돼지농가 2곳(영흥면 1300두, 백령도 200두) 중 돼지를 가장 많이 사육하는 영흥면 농가를 방문해 농장출입통제 등 ASF 차단을 위한 방역 추진사항을 일일이 점검했다.

옹진군은 ASF 차단을 위해 돼지농가 점검반(2개반 6명)을 운영중이며, 1일 방역관리와 전화예찰 등을 통해 매일 가축 임상예찰 확인 등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북한에서 유입되는 야생멧돼지를 통한 ASF 차단을 위해 해양경찰과 해병대 협조를 얻어 해안 순찰 강화 등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밖에 군민과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ASF가 사람에게는 감염되지 않는다 점 등도 함께 홍보하고 있다.

오영철 옹진군 부군수는 "돼지농장주와 방역지원을 하고 있는 관계 공무원들은 ASF가 관내에 유입되지 않도록 책임감을 갖고 농장 통제 초소 운영 및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한 뒤 "ASF 차단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옹진군 돼지농가는 '정부 돼지농장 관계자 및 출입차량 등에 대한 일시이동중지명령'에 따라 지난 23일 오후 7시30부터 26일 정오까지 돼지 반출이 금지돼 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14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