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광역시체육회(회장 권영진)가 주최하고 대구시 종목별 경기단체가 주관하는 ‘2019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28일 오후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29일까지 대구 시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2019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은 시민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1989년부터 개최해 온 지역 최대 규모의 생활 체육대회이다.

이번 대축전은 22개 종목에 3,0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각 소속 구‧군의 명예를 걸고 열띤 승부를 겨루며, 동호인 화합을 위해 종합순위는 가리지 않고 종목별로 시상한다.

대회 첫날인 오는 28일 개회식이 열리는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는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개인별 체력측정 및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하는 ‘체력인증센터’를 비롯해 지역 공공스포츠클럽의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홍보부스 등을 운영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개회식 식전행사로 ‘합기도’, ‘음악줄넘기’ 등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종목 시연과 댄스팀 ‘브랜뉴걸’의 신나는 공연이 펼쳐진다. 개회식은 ‘땡벌’을 부른 트로트 가수 ‘강진’의 공연을 시작으로, 초청가수(서지오, 비스타, 임찬)들의 화려한 공연과 함께 시민들을 위한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도 마련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시민생활대축전을 통해 지역 생활체육 동호인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이 각자의 건강을 돌아보고 체육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우리 시는 생활체육이 시민의 일상생활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다양한 생활체육 활성화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15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