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 대구서부경찰서(서장 박권욱)는 초소형·위장형 카메라를 이용한 불법촬영범죄 피해예방 교육 및 홍보를 위해 ‘이동형 불법카메라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체험존은 학교전담경찰관이 학교에 직접 진출하여 안경, 액자, 인형 등에 설치된 초소형 카메라를 직접 찾아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존이다.

또한, 청소년들 사이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일명 ‘몸캠피씽’의 유형 및 대처방안을 판넬 액자로 제작하여, 귀로 듣는 교육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볼 수 있는 맞춤형 예방교육도 실시한다.

아울러 서부경찰서와 서구청이 합동으로 제작한 ‘불법카메라 탐지필름’을 학생들에게 나눠주며 교내 화장실 및 탈의실을 직접 점검해보는 활동도 병행하였다.

서부경찰은 앞으로 학교는 물론 지역축제장, 지하철역 등 다중 이용시설로도 찾아가서 불법촬영체험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여성청소년계장 김지연 경감은“다양한 장소로 직접 찾아가서 교육·홍보를 실시함으로써 불법촬영이 중대한 범죄라는 경각심 제고와 피해예방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불법촬영범죄 예방을 위해 서부경찰서가 앞장서 최선을 다하 겠다.”고 밝혔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20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