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GS건설의 자이(Xi)가 아파트 브랜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중 최초로 구독자 20만명을 돌파했다.

건설업계는 각 사마다 아파트브랜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구독자에서는 자이(Xi)가 압도적인 1위다.

GS건설은 자이가 운영 중인 8개 채널 SNS구독자가 업계 최초로 20만명(9월 3주차 기준)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SNS 운영을 시작한 지 2년만의 성과다.

GS건설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은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포스트, TV) 카카오(스토리, 플러스친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다.

자이가 주력하는 채널은 유튜브(사진)로 구독자가 5만여명에 달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플러스친구도 5만명을 넘고, 네이버 포스트의 구독자도 3만명 이상을 넘는 등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자이 SNS 채널의 이례적인 성공은 고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제공에 있다. 건설회사라는 특성을 살려 부동산 전문 채널로 전문화하고, 자체 보유 데이터를 통해 객관적인 정보를 실생활에 밀착해 전달함으로써 신뢰를 얻었기 때문이다.

실제 자이의 유튜브 채널은 세미나, 강연 등을 통해야만 만날 수 있는 인기 강사, 교수, 애널리스트 등 전문가들 초빙했다.

분양소장이 직접 나와 자료화면과 함께 현장의 장점이나 주의점, 가치 등을 설명해 현장감이 높였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요령, 부동산에서 알아두어야 할 상식 등까지 양질의 정보까지 전달했다.

실제 전문가들의 토크쇼인 ‘부동산 What?! 수다’의 ‘알쏭달쏭 재개발의 모든 것’은 조회수가 12만에 육박했다.

자이 포스트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북위례 청약 필수 TIP’ 편은 북위례에 청약했다가 당첨 취소된 실제 수요자들의 취소 이유 데이터를 분석한 내용이다.

‘숨은 로얄층, 로얄동을 찾는 TIP’도 아파트 분양을 지속해오면서 쌓은 노하우가 적극적으로 반영된 형태다.

GS건설 관계자는 “주택을 구입하는 수요자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자이 브랜드 가치를 보다 명확하게 알리기 위한 방법으로 SNS를 선택한 것”이라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21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