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내외뉴스통신] 송승화 기자 = 세종시가 세종 지역 정보통신기술 및 소프트웨어(ICT/SW)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관내 대학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전문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정보통신기술 및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이 전년 대비 8.5% 증가했으나, 대부분이 초기창업 및 5인 이내의 소기업으로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세종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홍익대학교가 운영을 맡는다.

블록체인 전문과정은 미취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관내 대학의 학생을 대상으로 약 30명을 모집하며 다음달부터 1달간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오는 11월까지 총 40명이상의 수료생을 확보해 정보통신기술 및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양성, 지역 내 취업 연계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번 블록체인 교육과정은 오는 27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교육과정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테크노파크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정보통신기술 및 소프트웨어 관련 관내 기업 15개 사의 24명 재직자 대상으로 현장 실무역량을 위한 소프트웨어테스팅 자격취득과정을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세종SB플라자에서 진행한다.

ssong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23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