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교육 통한 기본역량 강화 및 실무능력 향상에 구슬땀

[아산=내외뉴스통신] 송승화 기자 = 아산시의회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아산시의회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전라남도 여수일원에서 의정활동 및 역량강화를 위한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의정연수는 제215회 임시회 기간 동안 시정 질문 및 답변을 앞두고 '시정질문 왜 중요성', '어떻게 할까', '집행부 업무보고 의정활동 반영 방법과 활용', '의원과 공직자간 발전적 관계방안' 등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기법 습득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여수지역을 특성화 시킨 현장방문지로 여수 도시재생 지원센터 공식방문, 여수 관광벨트 성공사례, 여수 풍물시장 및 해안경관 개선사업, 특성화거리 조성사업, 여수 야경코스 등 여수시의 주요 시설들을 현지 확인함으로 아산시와 비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영애 의장은 “평소 접하기 힘든 전문교육을 통하여 의원들의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의정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아산시의회 의원의 역량을 한층 높이는 내실 있는 연수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15회 아산시의회 임시회는 다음달 14일부터 24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ssong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24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