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완도해경은 완도군 대구두 인근 해상에서 선박 스크류에 걸린 어망 제거 작업 중 40대 민간잠수사 1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29일 완도해경(서장 김충관)에 따르면, 새벽 00시 09분경 완도군 대구두 남서쪽 3km 해상에서 부산선적 근해 대형선망 D호(222톤,승선원 10명)가 군산 어청도로 이동 중 스크류에 어망이 걸린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D호 선장 강씨(남, 61세)가 완도해경에 구조를 요청해 해경은 경비정과 연안구조정을 급파하고, 승선원 대상 구명조끼 착용지시와 VTS에 통항선박 대상 안전항해 방송을 조치했다.

완도해경은 어망을 제거하기 위해 민간잠수사 4명을 섭외하고, 새벽 3시 18분경 민간잠수사 A씨(남, 49세)가 1차 어망제거 작업을 위해 입수했지만 3시 58분경 밖으로 나오지 않아 2차 잠수사 B씨(남, 47세)가 입수했다.

B씨 잠수사는 입수 후 A씨를 확인하고 연안구조정에 인양 후 의식이 없어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면서 완도 신 전용부두에 입항, 민간잠수사 A씨는 새벽 5시 38분경에 완도소재 병원에서 사망판정을 받았다.

완도해경 관계자는“우리 가족과 같은 분이 사고가 나서 안타까우며, 목격자 진술을 토대로 사망경위에 대해서는 조사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29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