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수성구청 자원순환과에 근무하는 김영익 주무관은 지난 26일 수성구청 접견실에서 배우자 및 자녀 2명,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희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가입식을 가졌다.

대구에서는 142번째 회원이며, 공무원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는 대구에서 최초다.

대구에서 태어나 자란 김영익 기부자는 평범한 가정에서 유년을 보냈으나, 군 생활 중 부친이 폐암으로 투병생활을 하다 세상을 떠났다.

그 후 큰 누나 또한 10개월 뒤 의료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고, 갑자기 손녀를 잃은 충격으로 할머니까지 치매 진단을 받으며 어려운 환경에 놓이게 됐다.

마침 IMF 시절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기 시작한 김영익 기부자는 이를 악물고 열심히 학업에 매진했으며, 2005년 대구지방보훈청에 임용돼 공직생활을 시작, 2012년 수성구청으로 전입하여 현재 15년째 근무 중이다.

힘든 시절을 겪으며 소외된 이웃들의 고단함을 이해할 수 있게 된 김영익 기부자의 나눔은 지속적으로 이어졌고,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등 국내외 정기기부에 참여해 왔으며, 월 2회씩 혈소판 헌혈도 하고 있다.

이날 김영익 기부자는 가족들과 상의 끝에 오래전부터 꿈꿔 오던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을 결심, 대구 142호 회원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김영익 기부자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가입은 부를 축적해 성공한 사람이 아니라 우리 주위 평범한 사람이라는 점, 또한 자전거를 타고 매일 13km를 출퇴근하는 검소한 공무원이라는 점이 더 큰 의미를 더한다.

대구 142번째 김영익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은 “경제적으로 넉넉하지는 않지만 부족하지 않기에 가족들과 상의 후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을 결심하게 됐다”며 “앞으로는 어느 정도의 재산 규모 축적이 아니라,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이 많은 사람에게 성공의 척도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며, “우리 주위 이웃들을 살펴볼 수 있는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돼 우리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행복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대구 최초로 수성구 공무원이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되어 더욱더 의미가 크다”며 “보내주신 소중한 성금은 관내 저소득 계층들을 위한 사업에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ty)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회지도층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운동에 참여,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개인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으로 1억원 이상 기부 또는 약정(5년)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전국에는 2,150여 명의 회원이 함께하고 있으며, 대구에서는 142명이 함께하고 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30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