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정진)는 대구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및 8개 구‧군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와 대구시 관내 LH 임대주택 입주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임대주택 내 정신건강 위기 입주민에 의한 공동생활 위협을 예방함으로써 건강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특히 대구권 소재 정신건강복지센터가 모두 참여해 대구 전역을 아우르는 통합 주거 안전망을 구축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대구시 관내 LH 임대주택 입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정신 건강상담 및 자살 예방 교육을 시행하는 한편 치료를 원하는 입주민에 대해서는 적절한 치료 서비스까지 연계 지원하게 된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정신건강 증진 사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관련 정보제공 및 홍보 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김정진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임대주택 단지 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 및 생명존중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앞으로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입주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34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