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송영인기자] =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중장년층의 사회활동이 활발하다. 때문에 보다 활기차 보이는 이미지를 위한 중장년층의 안티에이징 시술들이 주목받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실리프팅 시술을 필두로 한 리프팅 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실리프팅 시술이란, 처진 피부를 실을 이용하여 피부 내부에서 고정시키고, 피부를 자극하여 탄력을 증진 시키는 시술로, 처진볼살, 팔자주름 등 노화된 피부나 큰 주름에 효과적이다. 근래에는 입가, 눈가처럼 피부가 얇고 좁은 부위가 많은 얼굴부위 전체로 시술 영역이 확대되어 시술되며 사용되는 실의 종류 역시도 이런 점을 고려하여 꾸준히 진화되고 있다. 

실리프팅의 종류는 사용하는 실의 종류, 병원 자체의 브랜딩에 따라 다양하게 나뉘는데, 그중 녹는실을 이용한 베이비리프팅은 체내에서 분해되는 특수한 의료용 실들만을 사용하며, 체내 흡수 시에도 색소 및 이물감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시술 후 유지 기간이 길며, 시술 후 콜라겐 자극으로 인해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유지인대를 활용하여 시술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지인대란 얼굴의 여러 조직 층 사이를 연결해주며, 노화 현상을 늦추는 역할을 하는 구조물로 리프팅 시술 시 매우 중요한 부위 중 하나다.

시술 부위로는 이마, 눈가, 입가, 처진 볼살, 이중턱, 목주름 등 얼굴 전반에 시술이 가능하며, 리프팅 효과 외에도 볼륨 증대와 안면윤곽 개선, 비대칭 교정 등 부수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사용하는 실 역시 한가지의 실만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실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는데, 콜라겐을 생성하는 실을 사용해서 얼굴의 꺼진 부위를 채울 수 있으며, 돌기가 있는 실로 처진 조직을 보강할 수 있다. 이 외에 모노베이직실을 사용해 얼굴 볼륨감 조절 및 디테일한 라인 맞추기가 가능하다. 또한 이 시술은 매년 새로운 트렌드에 맞게 시술법과 실의 종류 등을 최신화하여 새로 런칭하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베이비리프팅은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피부처짐이 심한 20대~30대는 물론, 안면윤곽수술, 얼굴지방흡입 등 피부처짐 증상이 생길 수 있는 수술 및 시술 후 살처짐으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실리프팅 시술은 피부 내 콜라겐 재생에 직접 작용하기 때문에 오랜 지속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 후 변화가 뚜렷한 특징이 있다. 하지만 피부 타입, 얼굴 처짐 정도, 지방의 양과 볼륨 꺼짐 정도, 뼈 모양 등에 따라 사용되는 실의 개수가 다르고 주입 방향 및 당기는 강도가 다를 수 있다. 때문에 병원을 선택 시엔 의료진의 경력과 숙련도, 노하우 등을 체크 후 결정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 : 봄마루클리닉 이재관 원장

 

yisong012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43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