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과 지난달 25~27일 인도 델리에서 열린 "인도 전자부품박람회(electronica India)"에서 한국관(창업기업공동관·K-Startup Pavilion)을 공동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도 전자부품박람회에는 18개국 650여 개 업체를 비롯해 각국 바이어와 참관객 등 2만여 명 이상이 찾았다. 올해 20회째를 맞은 이 박람회는 서남아시아 최대 규모다.

한국관에는 ㈜볼트크리에이션, 제이엠, ㈜티엘비전, 와이테크, ㈜퓨어스페이스, ㈜프린시스텍, ㈜메인정보시스템, 모바일닥터, ㈜라이트브릿지 등 국내 9개 업체가 인천TP와 창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각각 제품을 선보였다.

이 기업들은 이번 박람회에서 인도 신재생 에너지 대기업 등과 모두 275건의 상담을 벌여, 30만 달러어치의 샘플계약을 맺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인도기업들과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10건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서남아시아 시장진출을 노린다.

인천TP 관계자는 "다양한 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국내 창업기업들의 해외 진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창업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43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