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위해 놀이활동가 17명 위촉
아동의 놀 권리 증진으로 더 행복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구미

[=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가 지난달 30일 오전 10시 구미시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에서「구미시 놀이활동가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식에 앞서 특강에서는 구미시 아동권리강사인 신민주 강사의 아동권리 교육으로 놀이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아동에 대한 특성 및 아동권리, 아동학대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고, 이어 놀이활동가 위촉장 수여, 활동계획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놀이활동가 양성은 지난 7월초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한 2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10회기 30시간에 걸쳐 놀이에 대한 이해, 놀이프로그램 진행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생 중 출석률 80%이상인 자로써 전래놀이자격증을 취득한 17명을 구미시 놀이활동가로 위촉했다.

시는 오는 10월부터 2개월 동안 꿈을담은놀이터 등 놀이터 4개소와 마을돌봄터에 놀이활동가를 배치해 놀이활동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대상은 놀이터를 이용하는 아동 등 모든 시민으로 전래놀이,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프로그램 운영으로 아동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게 된다.

박성애 사회복지국장은 격려사에서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친구를 만나고, 놀이를 통해 세상을 배우며 놀이와 함께 건강하게 성장 한다.놀이활동가 여러분을 통해 놀이터가 활기차고 더 즐겁고 재미있게 뛰어 노는 아이들로 가득 차길 희망하며, 참 좋은 변화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구미를 만드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는 올해 시범운영을 거쳐 2020년에는 놀자학교를 매 주 정기적으로 운영해 놀이터 활성화와 놀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구미의 대표사업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45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