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상미 기자 = 18호 태풍 ‘미탁’으로 인한 피해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기록적인 ‘물폭탄’을 퍼붓고 지난간 4일 현재 10명이 사망하고 4명이 실종, 8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 부산 산사태 등으로 인해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지난 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소방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30분까지 잠정 집계된 사망자는 모두 10명으로 나타났다.

3일 오전 9시쯤 부산 사하구 야산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매몰된 4명 중 65세 여성이 오후 4시쯤 숨진 채 발견도니 데 이어 일가족 3명 가운데 아들(44)이 추가로 숨진 채 발견됐다.

앞서 경북 울진군 울진읍에서는 무너져 내린 토사에 주택이 붕괴해 60대 부부가 매몰돼 숨졌다.

밤 사이 강원 삼척시에서는 77세 여성이, 경북 영덕군에서는 59세 여성이 토사 붕괴에 따른 주택 파손으로 숨졌다.

경북 포항시 북구 기북면에서는 주택 붕괴로 부부가 매몰됐다가 아내(69)는 구조됐고 남편(72)은 숨진 채 발견됐다.

강원 강릉시 옥계면에서는 송어양식장 직원인 40대 중국동포 남성이 전날 밤 양식장 점검 중 실종됐다가 이날 정오쯤 숨진 채 발견됐다. 

경북 포항에서는 배수로를 손보던 72세 여성이 급류에 빠져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됐고 전날 오후 9시쯤 경북 성주군에서도 농수로 물빠짐 작업을 하던 76세 남성이 급류에 휩쓸려 숨졌다.

실종자는 4명으로 부산 사하구 산사태로 매몰된 4명 가운데 70대 부부는 아직 생사를 알 수 없는 상태다. 수색과정에서 신체 일부가 추가로 발견됐으나 어느 매몰자의 것인지는 바로 확인되지 않아 DNA 분석에 들어갔다.

경북 울진군 매화면에서 1명이 실종됐고, 경북 포항시 청하면 한 계곡에서도 1명이 실종된 상태다.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강풍으로 유리창이 깨지며 3명이 다치는 등 주택 파손·침수 과정으로 부상자가 나오는 등 부상자는 8명으로 늘었다.

한편, 3일 새벽 30명이던 이재민은 446세대 749명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태이다.

 

sangmi8918@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49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