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김상미 기자 =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한화 세계불꽃축제 쇼가 5일 저녁 7시 20분부터 8시 40분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한화는 축제 당일인 5일 낮부터 깨끗한 행사장을 만들기 위한 ‘클린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 시작 전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현장 계도 퍼포먼스를 펼치고, 쓰레기봉투를 배포한다.

행사가 끝나면 한화그룹 임직원 800명과 시민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총 1천500명의 봉사단이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한다.

한화 관계자는 “불꽃 축제의 쓰레기 발생량은 줄어드는 추세지만 현장에 쓰레기를 버려두고 가는 관람객이 적지 않다”면서 몇 가지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일단 가져온 쓰레기는 집으로 다시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고, 특히 먹고 남은 음식물 쓰레기를 관람 장소에 방치하면 수거하기가 어렵다는 점을 안내했다.

또한 만약 쓰레기를 부득이하게 두고 가야 한다면 수거하기 쉽도록 종류별로 분리한 후 배포한 비닐봉지에 담아 지정된 클린존 구역에 버리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화봉사단은 클린캠페인 외에도 이동통로 및 동선확보, 한강 변 등 주요 위험 구간 진입 통제 안내, 공원 내 조형물 및 시설 보호 활동, 화장실·미아보호소 등 운영시설 안내 등을 지원한다. 

 

sangmi8918@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50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