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은정 검사, 김성태 의원에 검찰총장 직선제 언급 왜?
임은정 검사, 김성태 의원에 검찰총장 직선제 언급 왜?
  • 이재훈
  • 승인 2019.10.05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내외뉴스통신] 이재훈 기자

임은정 울산지검 부장검사가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의 질의에 답변한 모습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10월 4일 임은정 울산지검 부장검사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행안위) 경찰청 국정감사 참고인으로 출석해 세간의 시선을 모았다.

이날 김성태 의원이 "검찰 개혁을 위해 대통령이 검찰총장 임명권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주장할 생각은 없느냐"고 질의하자, 임은정 검사는 "검찰 수뇌부에 있는 상당수 검사가 검사의 자격이 없는 사람들"이라며 "검찰총장 직선제가 빨리 도입돼서 선출직으로서 정당성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성태 의원이 "현재 윤석열 총장을 비롯한 검찰 수뇌부는 진정한 검찰개혁을 실행할 자격과 역량과 의지가 없다는 사람들로 인식되냐"고 묻자 임은정 검사는 "(그들은) 검찰 조직론자들이니까. 지난 정권에서 각종 사건이 문제가 됐을 때 그런 분들의 목소리를 들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한편 누리꾼들은 임은정 울산지검 부장검사에게 다양한 목소리를 보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holic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53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