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산업, 부산 문화콘텐츠 핵심으로 ‘자리매김’
‘히어로칸타레’ 다운로드 인증 게임굿즈 증정 이벤트도

[부산=내외뉴스통신] 김흥두 기자 =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을 앞두고 영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마나캐릭터 인 비프’ 행사가 영화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영화의 메인 인물로 등장하는 만화 주인공들이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부산국제영화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특히 BTS(방탄소년단 상품관)에서 세계 최초 MR매거진인 ‘방탄소년단 화보’가 국내 한정판으로 소개되는 등 참여업체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3회에 걸쳐 참여 업체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편집자 주]

◆ 부산애니메이션 협회

(사)부산애니메이션협회는 부산지역 애니메이션 산업 및 관련 사업을 중흥시키고 부산 문화콘텐츠의 핵심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
현재 19개의 협회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2017년 설립 이후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가장 발전하는 애니메이션 콘텐츠 협회이다.
콘텐츠 산업의 핵심인 애니메이션 산업은 향후 부산을 이끌어갈 차세대 영상산업의 중심이자 가장 발전할 수 있는 미래의 문화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히어로칸타레 (엔젤게임즈)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모바일게임 개발사 엔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히어로칸타레’와 ‘로드오브다이스’를 다운로드한 후 인증을 마친 부스 방문객들에게 게임 굿즈를 증정하는 ‘다운로드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
특히 굿즈샵과 포토존 등도 마련해 부산국제영화제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 참돌

아트북, 컬러링북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바르고 단단한 책을 만들고 있는 출판사이다. 그동안 출간한 책들이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서울시교육청 추천도서, 대교 눈높이 창의독서, 서울환경연합 선정도서, 국립어린이청소년도관 추천도서 등에 선정돼 책의 품질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 꿈아트

꿈아트는 ‘내 책상위의 작은 갤러리’를 모티브로 소품 갤러리 제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꿈아트는 제품 디자인 및 상품개발에서부터 친환경 나무 선별,가공(재단 및 후가공), 친환경 코팅, 나무에 직접 인쇄, 포장, 납품까지 모든 공정을 직접 작업하고 있다.
특히 제품은 자체 개발한 코팅 공법을 사용해 제품 하나 하나 직접 손으로 코팅 작업을 하여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이다.
최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인쇄는 인쇄 후 부착 방식이 아닌 나무에 직접 인쇄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보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을 느끼실 수 있다.

achimnews4@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54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