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제14회 뇌혈관 환우회 성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제14회 뇌혈관 환우회 성료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9.10.0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범태 교수(뇌졸중센터장)가 ‘제14회 뇌혈관 환우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순천향대 부천병원)

[부천=내외뉴스통신]김해성 기자=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4일 순의홀에서 개최한 ‘제14회 뇌혈관 환우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매년 뇌동맥류 치료를 경험한 환자와 가족을 초청해 최신 치료 경향과 치료 후 관리 방법 등을 설명하고, 환자와 의료진이 소통하는 자리를 갖고 있다.

14회째를 맞은 이번 환우회는 ‘뇌동맥류 코일색전술’을 주제로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뇌졸중의 내과적 치료(이승재 신경과 교수), 뇌동맥류 치료(이주석 신경외과 교수), 비파열성 뇌동맥류 관리(신동성 신경외과 교수) 등 뇌동맥류 치료에 관한 강연이 진행됐다. 2부는 방송인 김구라, 가수 남태현, 마술사 최현우가 특별 공연을 펼쳐 뇌질환을 극복하고 병상에서 일어선 환자와 가족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김범태 교수(뇌졸중센터장)는 “우리 병원은 뇌졸중 환자의 골든타임을 사수하기 위해 의료진, 진료시스템, 치료시설, 장비 등을 최고 수준으로 갖추고,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환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 치료 후에는 환우회를 통해 환자들의 건강 상태를 지속해서 살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최근 대한뇌졸중학회 주관 ‘뇌졸중센터 인증(PSC: Primary Stroke Center)’을 부천시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획득했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05년부터 시행한 총 7번의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모두 받아 ‘뇌졸중 치료 잘하는 병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57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