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자신의 외모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많은 이들이 성형수술을 선택한다. 눈성형은 비교적 흔한 쌍꺼풀 수술을 비롯해 눈매교정, 눈밑지방재배치, 암트임, 뒤트임 등 종류도 다양하다. 이들 수술은 연령대에 따라 적합한 눈성형 종류가 달라질 수 있다. 

젊은 층이라면 심미성을 기본으로, 작은 변화로 얻을 수 있는 이미지 변신을 선호하는 편이다. 이런 경우 쌍꺼풀 수술을 통해서 원하는 눈매를 만들 수 있으며, 눈꺼풀에 라인을 만들어 눈을 또렷하고 커 보이게 할 수 있다. 

젊은 층과 달리 중장년층은 기능을 함께 중시하며, 눈 주변에서 발생하는 노화현상 개선을 원한다. 이런 경우라면 중년 눈성형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 

중년 눈성형에는 상안검, 하안검, 눈썹거상술 등이 포함된다. 처진 눈꺼풀로 인해 시야 가림이 느껴진다면 상안검 수술을, 처진 눈밑과 눈밑주름이 고민이라면 하안검 수술을, 전체적인 눈꺼풀 처짐을 개선하고 싶다면 눈썹거상술이 적합하다. 눈 노화 증상에 맞게 중년 눈성형을 진행하여 근본적인 노화를 개선하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이처럼 눈성형은 무조건 크고 또렷한 눈을 선택하기보다 개인의 얼굴형과 코, 입술의 크기 및 모양, 선호하는 이미지 등을 고려해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에 따라 쌍꺼풀 수술과 트임 수술을 다르게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눈성형 전에 1:1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눈 유형과 3D시뮬레이션 장비 등을 활용해 정밀하게 살펴볼 수 있는 의원인지, 의료진이 1:1 상담부터 수술 집도 등을 직접 실시하고 있는지 등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눈성형은 인상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정밀한 분석을 통해 이뤄질 필요가 있다.

도움말: 부산하늘 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58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