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현대사회에서 외모가 또 다른 경쟁력으로 부상하면서 외모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호감형 외모를 연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패션이나 화장 등의 일반적인 이미지 개선책은 한계가 명확하다. 

이로 인해 최근 외모 콤플렉스 개선의 대안으로 눈코성형 등의 의료서비스를 근원적인 해결책으로 삼는 현대인들도 많아졌다. 실제 미세한 변화로 큰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눈성형과 코성형은 성형외과 개원가에서 가장 활발히 시행되는 수술로 꼽힌다.

다만 눈코성형은 성급하게 결정하지 말고 풍부한 수술경험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형태의 눈코성형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눈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이에 많은 이들이 취업이나 면접, 대학교 입학 등의 중요한 환경 변화를 앞두고 긍정적인 이미지 변신을 위해 눈성형을 고려하기도 한다.

눈성형은 사람마다 눈의 모양과 길이 및 크기, 피부의 두께와 눈두덩이 지방의 양, 눈을 뜨는 힘 등 많은 것이 다른 만큼 환자마다 어울리는 눈의 라인도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충분한 대화를 통해 자신만의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환자는 자신이 어떤 라인을 원하는지 정확히 알아야 하고 의료진은 환자에게 어떤 라인이 가능한지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환자 자신이 원하는 라인과 의학적인 조건이 부딪치지 않는 접점을 찾아야 한다.

이 외에도 얼굴의 크기, 코의 높이,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해서 얼굴 전체 및 다른 부위와 균형을 맞춰야 한다. 흔히 의학적으로 말하는 아름다운 눈이란, 눈과 얼굴의 옆 넓이와 비교했을 때 10대 2~2.5의 비율이며 길이는 3CM, 위아래의 높이는 1CM 정도, 양 눈 사이 간격은 눈 길이와 같은 정도로 해야 한다. 따라서 이 같은 정보를 염두에 두고 의료진과 상담을 진행하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전체적인 이미지에 큰 영향을 끼치는 부위로 전반적인 사람의 인상을 결정 짓는데 큰 영향을 끼친다. 

특히 사람마다 휜 코, 화살코, 매부리코, 낮은 코, 복코 등 다양한 코 모양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재수술의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1:1 맞춤형 수술 계획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이상적인 코의 위치는 세로로 삼등분한 얼굴에 가운데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즉, 이마에서 미간, 미간에서 코 밑, 코 밑에서 턱 끝까지의 길이가 모두 같으면서 중간지점에 있어야 한다. 코볼은 입술의 가로 길이 3분의 2를 넘지 않아야 한다. 코볼에 가장자리는 눈 안쪽에서 수직으로 내린 선과 일치하는 게 좋다. 또한 콧구멍은 정면에서 약간만 보여야 한다.

예쁜 코를 만드는 수술은 전체적인 얼굴 윤곽과 이마, 눈, 입 등에 따라 그 방식이 다양하며 코 자체의 크기와 높이뿐만 아니라 이마와 입술 간 조화를 이뤄야 한다. 이처럼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듯이 코의 모양도 다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장 이상적인 코의 모양과 위치를 찾아 맞춤형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접근성이 낮아진 눈성형, 코성형이지만 눈과 코가 지닌 상징성을 생각할 때 결코 쉽게 진행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얼굴 비율에 맞춰 맞춤 성형이 진행돼야 한다. 눈코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면 기능적·심미적인 측면 모두를 고려하는 곳인지 따져 봐야 하며 수술 전 상담한 의료진이 직접 수술을 하는지, 집도의의 수술 경험이 풍부한지 환자 개개인별 맞춤 수술이 진행되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도움말 : 럭스성형외과 강민준 대표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59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