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엑스코가 주최·주관하는'제15회 대구펫쇼'가 오는11일부터 13일까지 엑스코(1층 1,2,3C홀)에서 개최된다.

‘제15회 대구펫쇼’는 펫팸족들의 반려동물에 대한 문화욕구, 소비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가을 전시회를 연다. 10월 개최되는 ‘대구펫쇼’는 가을, 겨울을 준비하고픈 펫팸족들에게 합리적인 소비의 장과 문화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약 1만㎡의 면적에 15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와 체험행사로 구성하였다.

전시품목으로는 유기농 사료, 수제간식, 패션·미용용품, 펫 유모차, 하우스, 반려동물 가구 외에 반려동물 해외검역서비스,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반려동물 보험 등 관련제품부터 서비스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다채로운 부대행사는  ‘체험학습',‘노령견 상담 서비스’도 마련되어있다. 뇌질환 치료제 개발회사인 ‘지엔티파마’에서는 반려견 치매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참관객 대상으로 ‘노령견 1:1 무료상담’을 현장에서 접수․제공한다.

한국애견연맹 주최로  ‘국제도그쇼’와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가 열리며, 약 700두가 출두하는 ‘국제도그쇼’는 순수 혈통견 보존과 장려를 위한 행사로, 견종 표준에 맞는 우수한 개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는 유망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애견미용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금요일 진행된다.

현장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대구펫쇼 전통행사인 ‘선착순 사료증정 이벤트’가 유료입장객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외, △사전등록자 이벤트, △고양이 집사 인증이벤트, △SNS 현장인증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내용은 홈페이지 및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엑스코 서장은 사장은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참가업체와 부대행사 모두 알차게 준비했다. 올 가을에는 ‘대구펫쇼’에서 반려동물과 즐거운 추억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0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