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년차 전국 FFK전진대회 우수한 성적 거둬...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광주에서 개최된 ‘제48년차 전국 한국 미래 영농인(FFK.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농업교육협회와 FFK연합회가 주최하고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가 주관해 농업이 4차 산업혁명의 미래 산업임을 인식하고, 미래 농업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청년리더로 거듭나기 위해 '2030 함께 꿈꾸는 우리 농업, 함께 만드는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마련되었다.

전국 14개 시도 912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북교육청은 18개 종목 61명이 참가해 그동안 익혀 온 각자의 영농 지식과 기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참가 선수단은 전공경진분야(6종목), 실무능력경진분야(7종목), 과제이수발표(4종목), FFK골든벨 등에서 금상 3개, 은상 7개, 동상 13개 등 우수한 수상 실적으로 전국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대회는 지난 24일 만남의 날에는 전공경진, 실무능력경진과 과제이수발표 25일 축제의 날에는 FFK골든벨, 체험마당과 전시마당, 26일 다짐의 날에는 FFK총회, 폐회식 등 전문 기량을 겨루는 시간과 만남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차기 대회인 2020년도 '제49년차 FFK전진대회(2020경북대회)'는 안동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신정숙)에서 개최되어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로부터 대회기를 인수 받았다.

전진석 부교육감은 “미래 농업.생명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청년리더를 양성하고 다음해 경북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아낌없는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2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