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GS건설이 터키 석유화학 플랜트 건설 프로젝트의 주요 투자자로 참여한다.

GS건설은 지난달 26일(현지시간) 터키 이스탄불에서 터키 르네상스 홀딩스의 자회사인 CPEY 지분 49%을 인수하는 주주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GS건설은 CPEY가 터키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석유화학 단지인 ‘제이한 PDH-PP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GS건설이 플랜트 부문에서 투자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S건설은 주주계약과 동시에 이번 프로젝트의 기본설계(FEED) 계약자로 참여하고, 향후 EPC(설계·구매·시공) 계약자의 지위까지 단독으로 확보하는 계약에도 서명했다.

이 프로젝트는 터키 아다나주(州)에 위치한 제이한 지역에 터키 정부로부터 1천300만㎡(약 400만평) 규모의 석유화학 단지 조성을 승인 받아, 연간 45만t 규모의 프로필렌과 폴리프로필렌을 생산하는 공장을 짓는 프로젝트다.

라이센서인 허니웰UOP와 리온델바젤의 기본설계 후 GS건설의 기본설계(FEED) 수행 및 금융조달 절차를 거쳐 2024년 상업생산을 목표로 EPC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광일 GS건설 플랜트부문 대표는 “GS건설이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향후 해외 플랜트 투자사업 분야에서도 GS건설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4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