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최근엔 남녀에 관계없이 첫인상과 이미지를 중시하고 있으며, 남자 또한 코성형 등을 통해 이미지를 개선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남자들은 직선으로 코끝까지 쭉 뻗는 코를 선호하지만, 코는 얼굴의 중심을 잡고 이미지를 좌우하는 신체 부위로, 코성형수술을 고려한다면 단순히 흔히 하는 모양인 직선코만을 생각할 것이 아니라 코 모양과 이목구비의 조화를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

콧대만 높아지더라도 이미지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 하지만 단순히 콧대를 높이거나 코끝을 교정하는 등의 코수술은 얼굴 전체적으로 봤을 때 부자연스러움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한 부자연스러움을 줄이고 코재수술 및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선 처음 코성형 진행시 무리한 수술을 피하고 수술계획 및 디자인에 신중해야 한다.

코성형은 코의 형태에 따라 디자인과 수술 방향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형태와 함께 세부적으로 뼈, 연골, 피부 등에 대한 다각도의 접근이 선행돼야 한다. 코가 낮거나 들창코인지 혹은 매부리코인지 등의 코의 형태에 대한 진단과 함께 피부 두께, 비율 등을 파악해 그에 적합한 수술계획을 세워야 한다.

같은 폭의 복코라고 해도 코끝과 콧볼 등의 모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의 얼굴과 조화로운 코성형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자연스러운 코의 조화와 코라인을 위해서는 코끝과 콧대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해야 하며, 콧볼 또한 균형 있는 형태를 갖춰야 한다.

또한 코의 전체적인 변화 외에도 코끝성형이나 콧볼성형 등 부분적인 변화만을 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해 결정해야 한다. 코끝만 변화를 주더라도 인상 전체에 변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코성형 부작용은 보형물의 변형 및 이탈, 염증, 구형구축, 혈종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외에도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하면 보형물의 비침이나 코끝의 휨, 비강 단면적 감소, 이에 따른 비염 발생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수술 전후로는 주의사항을 숙지해 지켜야 하며, 염증이나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 의료기관에 연락해 즉시 조치를 받아야 한다.

(도움말) 천남주성형외과 이주철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4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