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 늘씬한 라인과 가녀린 팔 다리 등 매력적인 몸매를 이루는 부위는 다양하지만 볼륨감 있는 가슴은 여성들의 신체적 매력을 가장 잘 돋보이게 하는 부위다. 이에 많은 여성들이 운동, 마사지 등 탄력 있고 균형 있는 가슴라인을 갖기 위한 노력을 하지만, 이는 근본적인 개선에 다소 한계가 있다.

대표적으로 처진 가슴을 가진 경우가 그렇다. 가슴의 크기가 커 아래로 처지거나 혹은 타고난 가슴 모양이 처져 있는 경우, 가슴 조직의 탄력이 저하되어 가슴이 아래로 처진 경우 등은 운동과 마사지 등으로 드라마틱한 변화를 가져오기 어렵다. 이에 가슴확대수술 혹은 가슴거상&가슴축소수술을 통해 보다 균형 있는 가슴 모양을 만들려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처진가슴성형은 유방하수의 정도와 원인에 따라서 각기 다른 수술방법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탄력이 없고 빈약한 가슴의 경우 처짐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 한해서 보형물을 삽입을 통한 가슴확대술로 가슴교정이 가능하다. 이런 경우 근육의 위아래를 더 많이 박리해야 효과가 좋은데 그래서 노련한 수술 경험이 필요하다.

보형물은 형태에 따라 라운드형과 물방울형으로 구분되는데 라운드형은 윗가슴과 아랫가슴 전체적으로 볼륨을 주어 풍만한 볼륨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물방울형은 윗가슴 보다는 아랫가슴에 볼륨감이 집중돼 있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어 주며 처진 가슴 모양 개선에 유리하다. 보형물 표면 질감에 따라 스무스 타입, 텍스쳐 타입, 마이크로텍스쳐 타입으로 분류되는데 현재는 역형성대세포림프종의 우려 때문에 거친 표면인 텍스쳐드 타입의 사용은 불가능하게 되어 선택권이 좁아져 있는 상태이다.

큰 가슴 크기로 인해 가슴이 처진 경우는 가슴축소술을 통해서, 균형 잡힌 가슴 모양을 만들고 있다. 가슴축소수술방법에는 유륜절개법, 수직절개법, 미니오자절개법, 오자절개법이 있다.

약간 비대한 가슴이거나 처짐의 정도가 심하지 않을 때는 유륜절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한데 이런 경우는 흔하지 않으며 적응증이 되지 않는 데 흉터를 줄여보겠다고 무리하게 유륜만으로 축소나 거상을 시행할 경우 나중에 오히려 더 큰 흉터를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적당히 처지고 큰 경우에는 수직절개를 통한 수술이 진행된다. 가장 보편적이고 많이 원하는 수술방법이다. 가슴의 처짐정도와 피부의 여유가 그리 많지 않은 경우에 추천할 만하다.

가슴 처짐이 심하거나 가슴의 크기가 매우 큰 경우에는 오자 절개를 통한 수술이 진행되는데 수직절개 방법에 밑주름 절개를 추가해 가슴의 크기와 조직을 충분히 제거할 수 있어 매우 큰 가슴의 경우 적합하고 많은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면서 수술직후부터 모양이 예쁘다는 장점이 있어 선호되고 있는 방법이다.

복잡한 수술이지만 축소수술과 확대수술이 동시에 필요한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양쪽 수술에 대한 경험이 충분해야 하고 이 둘을 같이 하는 수술은 매우 고난이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이런 수술을 많이 하고 있는 경험이 충분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축소수술, 가슴거상수술은 가슴확대수술보다 훨씬 더 고난이도의 수술로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

이에 환자를 정확히 분석하고 다양한 수술방법 중에서 환자에게 적합한 방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많은 수술방법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또 수술 후 관리도 체계적이고 꾸준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이런 환경이 갖추어 진 병원을 찾아 정확하고 객관적인 상담을 받고 신중하게 수술을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이룸성형외과 최규진 대표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6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