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트레인·젠틀 웨이브

[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한화건설이 디자인한 어린이집 외관디자인 ‘포레스트 트레인(Forest Train)’과 게이트 통합디자인 ‘젠틀 웨이브(Gentle Wave)’가 2019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

우수디자인(GD)은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핀업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정부 인증제도로 상품의 디자인, 기능, 안정성,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에 선정된 한화건설의 ‘포레스트 트레인’은 일산 킨텍스 주상복합 아파트에 설치된 어린이집의 외관 디자인이다. 어린이집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장난감 기차와 열쇠구멍, 오솔길 등에서 모티브를 얻어 외관을 구성했다.

한화건설이 여수 웅천지구에 설치한 게이트 통합디자인인 ‘젠틀 웨이브’도 GD마크를 획득했다. 여수 바다의 무늬를 조형적으로 형상화했으며 문주와 옹벽, 단지내 측벽과 동 출입구 게이트 등에 연속적으로 적용되어 단지 내 통합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한화건설은 지금까지 총 32건의 GD 마크를 획득했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6개 작품이 본상 등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 8월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런칭하면서 다양한 상품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단지 내 입주민들과 함께 이용하는 공유형 주방 ‘포레나 키친’, 미세먼지 걱정없이 언제든 이용 가능한 ‘포레나 키즈짐’, 반려동물 산책이 가능한 ‘포레나 펫 플레이존’ 등의 상품이 개발 중이며, 포레나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될 계획이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6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