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3돌 한글날 광화문 등 "조국 사퇴 촉구" 집회 예정
573돌 한글날 광화문 등 "조국 사퇴 촉구" 집회 예정
  • 박노충 기자
  • 승인 2019.10.09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보수단체 총 궐기대회에 주최측 추산 300만명이 집결하여 문재인 정권을 규탄했다.(사진=내외뉴스통신 정혜민 기자)
▲지난 3일 보수단체 총 궐기대회에 문재인 정권을 규탄했다.(사진=내외뉴스통신 정혜민 기자)

[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한글날인 오늘 9일에도 서울 광화문광장 등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가 있을 예정이다.  

보수수성향 단체들이 참여한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본부는 오늘 9일 오후 1시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문재인 하야 범국민 2차 투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지난 3일에도 문재인 대통령의 하야와 조 장관 사퇴 등을 촉구하며 광화문광장에서 집회를 열었다. 

서울대 학생들도 오늘 낮 12시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인근의 청계광장에서 조 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를 연다. 

서울대 광화문집회 추진위원회는 “개천절에 광화문광장에 모였던 사람들의 목소리에 청와대가 아무런 대답이 없어 다시 목소리를 내게 됐다”며 9일 집회 개최 이유를 설명했다. 

추진위는 이날 집회 때 ‘서울대 문서위조학과 인권법센터장’ 직인이 찍힌 ‘인턴십 활동 예정 증명서’ 1000부를 참가자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추진위 관계자는 “조 장관 딸의 서울대 인권법센터 허위 인턴 증명서 관련 의혹을 유쾌한 방식으로 풍자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보수 성향 단체 자유연대도 오늘 오후 3시부터 국회의사당 인근의 이룸센터 앞에서 조국 장관 규탄 집회를 개최한다.

한편, 올해로 오백일흔세돌을 맞는 한글날 경축식이 9일 오전 10시 광화문광장 북측에서 개최한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7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