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모범도민·군정발전유공자 표창
부여군, 모범도민·군정발전유공자 표창
  • 송호진 기자
  • 승인 2019.10.0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 표창 전수 후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한상교 이장, 박정현 부여군수, 남궁용 반장, 한동오 이장)(사진제공=부여군청)
유공자 표창 전수 후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한상교 이장, 박정현 부여군수, 남궁용 반장, 한동오 이장)(사진제공=부여군청)

[부여=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부여군은 8일 군수 집무실에서 은산면 오번1리 한상교 이장 등 민간부문 유공자 3명에 대한 표창 전수식을 가졌다.

이날 모범도민 표창을 받은 한상교 이장은 2019년 2월 평소 어렵게 생활하던 마을주민이 화재로 주택이 전소되어 오갈 곳이 없어지자 주민들과 함께 기부금 500만원 모금을 주도했다.

또한 다양한 기관·단체와 연계해 후원금과 물품을 지원받아 지난 7월 주택을 신축하고 마을주민과 후원자 등 100여명을 초청해 준공과 입주식 행사를 마무리 한 공적으로 이날 표창을 전수받았다.

규암면 규암리 한동오 이장은 최일선에서 군·면정 발전에 공헌하고 마을주민의 생활민원을 자신의 일처럼 여기고 해결해 왔다.

특히 매년 주민화합을 위한 효도관광과 경로잔치를 실시하고 부녀회원들과 불우이웃 돕기 행사를 개최하는 등 따뜻한 부여를 만드는데 공헌한 바가 인정돼 이날 군정발전 유공표창을 받았다.

임천면 가신3리 남궁용 반장은 평소 가신보건진료소에 대한 애정으로 협의회를 구성하고 역대 부임자 약력을 진료소에 설치해 진료소 주변을 수시로 청소하는 등 민·관 협치의 본보기가 되었으며 성흥산 해맞이행사, 충혼제 등 각종 행사에 적극적으로 봉사해 성공적인 행사개최의 밑거름이 되어 군정발전 유공표창을 받았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9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