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제일고에서 드론축제 열려... 경연 등 다채로운 행사
광천제일고에서 드론축제 열려... 경연 등 다채로운 행사
  • 강기동 기자
  • 승인 2019.10.09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이룸 드론 축제(사진제공= 충남교육청)
상상이룸 드론 축제(사진제공= 충남교육청)

 

[홍성=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9일 충남 광천제일고에서 제1회 충남중학생 상상이룸 드론 축제가 열렸다.

이날 축제는 직업계고 재구조화 사업의 하나로 광천제일고가 내년부터 충남 최초로 드론 전문 특성화고로 학과를 개편함에 따라, 충남교육청이 이를 축하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했다.

광천제일고는 내년부터 전국단위 모집으로 드론테크과 1반 21명, 드론비즈과 2반 42명 등 모두 63명을 선발해 드론 코딩 전문가, 드론 비즈니스 전문가를 배출하게 된다.

이날 축제에서 도내 중학생들은 축제장에서 자기가 만든 드론으로 속도 경쟁을 벌였다. 애초 50명이 참가하는 행사로 계획했으나, 드론에 대한 높은 관심 덕분에 2배 가까운 93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경연대회뿐만 아니라 드론 축구 전문팀 시범, 전국 랭킹 1위 광천제일고 강창현 선수의 드론 프리스타일 레이싱 시범, 참관 학생들의 드론 비행 체험, 드론을 활용한 항공사진 기념 촬영과 사진인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드론 분야는 신기술로 인력 수요가 많고, 국방부 특성화고 지정 사업 공모 등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광천제일고의 학과 개편이 널리 알려지고 우수 인재가 입학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9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