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범야권단체가 9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대규모 집회를 펼쳤다

자유한국당은 오는 12일 서울 도심에서 열 예정이었던 장외집회를 취소하는 대신 9일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운동본부'가 개최한 조국 퇴진 집회에 합류했다.

이날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는 공개연설 없이 피켓시위로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파면을 촉구했다.

이날 황 대표는 집회 후 "국민들의 분노가 문재인 정권을 향하고 있다"며 "국민의 의견을 가볍게 생각해서는 결국 망국의 길로 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저희는 오늘 대한민국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집회장에 왔다, 국민의 뜻이 청와대에 전해지길 바란다"며 "국민 분노가 임계점에 달했고 이제는 문 대통령이 결단을 해야 할 시간"이라고 밝혔다.

이날 한국당은 20대 마지막 국정감사가 진행 중인 데다, 최근 광장정치가 국론분열을 부추긴다는 지적을 의식해서 인지 장외투쟁 완급조절에 나선 분위기였다.

한편, 10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자신의 페북을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 동생의 어처구니없는 구속영장 기각과 같이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구속영장도 기각 시킨다면 광화문이 마비되는 국민적 분노로 문재인 정권은 수습하기 어려운 혼란에 빠질 것”이라고 밝혔다.

또 홍 전 대표는  “조국 사태는 절대로 그냥 넘어 가지 않는다”며 “야당은 깔봐도 될지 모르나 국민을 무시하면 정권은 바로 무너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홍 전 대표는 “야당이 반대함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조 장관을 임명 강행 했을 때 이번에도 그냥 흐지부지 넘어갈 줄 알았을 것”이라며 “그러나 조국 문제는 좌파 특권층의 입시비리·공직비리·사학비리 등 강남좌파의 민낯을 그대로 보여준 충격적인 사건이었고,  검찰이 샅샅이 수사할 줄은 몰랐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홍 전 대표는 “내가 조 장관에게는 나대면 칼 맞는다고 미리 경고를 했고, 문 대통령에게는 조국 임명을 강행하면 바로 레임덕으로 가고 정권은 망하는 길로 간다고 미리 경고 한 바 있다”며 “정치 24년을 하면서 정권의 붕괴 과정을 수차례 보아 온 나로서는 조 장관 임명 여부가 문재인 정권의 분수령으로 봤다”고 언급했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70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