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국가 번역사업 및 브랜드 대외 수출 본격 진행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글로벌 시장에 진입하는 문턱서 대부분의 기업들이 ‘상표권’ 문제에 맞닥뜨립니다. 이때 법률로 완성된 글로벌브랜드를 단박에 사용할 수 있게 하고자 이번 계약을 체결합니다.”

브랜드 라이선스 전문 기업인 에이유에이홀딩스 장만준 회장과 1997년 개업한 번역전문법인 ㈜번역나라 정동하 대표는 지난 7일 인수합병(LOI) 계약을 체결했다.

정동하 대표는 “금번 LOI를 통해 자사의 언어능력 향상은 물론 주요국가의 번역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장만준 회장은 “스타벅스가 지난해 한국에서 로얄티로 800억에 이르는 금액을 미국 본사에 송금했다”며, “이런류의 수입을 창출하는 브랜드 라이선스 전문기업 에이유에이 홀딩스는 한국의 최초 브랜드 수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유에이 홀딩스(Anyband, Uniband, Allband)는 한국을 비롯한 중국, 미국, 일본, 인도, 베트남 등의 100여개 국가에 브랜드 상표 등록은 물론 800여개의 도메인 등록까지 완료한 글로벌 브랜드 라이센싱 사업 전문기업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법적으로 인정받은 3개의 주력 브랜드를 통해 한국의 유망한 기업들과 제품을 세계시장으로 진출시키고 있다.

또한 에이유에이 홀딩스는 ‘AUA 브랜드 아카데미’를 개설, 현재 2기생을 배출했다. 많은 스타트업 사업자들의 창업과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8일에는 기업전문 강사인 신순철 교수를 고문으로 초빙하여 노자의 상선약수 등을 바탕으로 한 양면경영을 통해 인문과 경영, 그리고 브랜드 확장과 매출증대에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주최측은 ‘AUA 브랜드 아카데미’가 이번 10월 17일과 24일, 사당역 8번 출구의 유니밴드 본사 강당에서 ‘브랜드 아카데미 3차’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708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