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요인 해소할 적극적인 해법 제시해야 ”

[서천=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최근 서천군청 앞 각종시위에 대한 인근주민들의 소음민원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근원적으로 해결할 적극적인 해법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제기돼 군당국의 대응이 주목된다.

여기서 말하는 각종시위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생활폐기물 위탁사업 직영화, 레미콘·아스콘 기업 입주 반대를 일컫는다.

집회 참가자들은 군청사 주차장 앞에 현수막을 내걸고 고성능 확성기까지 동원해 군의 조속한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문제는 이로인한 또다른 민원을 낳고 있다는 점이다.

이른바 확성기로 인한 소음공해가 바로 그것이다.

군청을 찾은 민원인, 인근 주민, 군청 공무원은 물론 인근 학교수업에도 지장을 초래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위가 장기화되면서 소음공해가 또다른 민원으로 제기되고 있는셈이다.

하지만 이에대한 군당국의 대안은 소극적이어서 이를 둘러싼 논란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관계자들은 이와관련, 군당국의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하고 있다.

확실한 메시지를 전달할 집회참가자들에 대한 대화의 장이 바로 그것이다.

군당국이 지역주민들과의 갈등요인을 명확히 파악하되 원만한 대화를 통해 그 해법을 제시하는 것이 선결과제라고 지적하고 있다.

이른바 이견을 해소키위한 적극적인 중재에 나서야 한다는 것이다.

집회참가자들도 인근주민들의 소음공해 및 학생들의 수업에 방해가 되지않는 건전한 시위문화조성에 동참해야함은 주지의 사실이다.

앞서 언급한 3개 반대사안은 현지주민들의 주요 민원으로 대두돼 가벼이 여겨서는 안될 핵심요인으로 대두된지 오래다.

군당국의 효율적인 대응마련이 주목되는 시점이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72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